) 인수를 보증하는 방식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25-05-16 14:32본문
발행한 1000억원대 전환사채(CB) 인수를 보증하는 방식으로 자금을 지원했다.
CJ CGV도 같은 방식으로 계열사인 시뮬라인을 지원했다.
공정위는 이 같은 행위가 법으로 금지된 부실 계열사 부당 지원이라고 보고, 지난달 CJ 측에 제재를 예고하는 심사보고서를 발송.
공정위, 계열사 TRS 부당지원 CJ 제재 착수올해 위법고시 신설에 규제 일관성 지적도공정위"부당지원이 문제…소급적용 아냐"공정거래위원회가 최근 CJ의 공정거래법 위반행위에 대한 제재 의견을 담은 심사보고서(검찰 공소장 격)를 발송한 가운데 일각에서 소급.
선진국에 비해 크게 뒤떨어져 있어 인원 보강과 조직 격상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15일 본지가 확인한공정위내부 조직 현황에 따르면 현재공정위의 경제분석과는 정원 8명 중 육아휴직자를 제외하면 실제 근무 인원이 7명에 불과하다.
악영향을 끼치는 제품을 팔면서도 친환경이라고 위장하는 ‘그린워싱’(Greenwashing·위장 환경주의)에 해당한다는 판단이다.
공정위는 표시광고법 위반 혐의로 아이티엑스코리아(자라)·이랜드월드(미쏘·스파오)·무신사(무신사 스탠다드)·신성통상(탑텐)에 경고.
시점에 공정거래 이슈까지 더해졌다는 점이다.
CJ그룹으로선 그야말로 설상가상의 상황에 놓이게 된 셈이다.
14일 업계에 따르면,공정위는 최근 CJ와 CJ CGV의 공정거래법 위반 혐의에 대해 제재 의견을 담은 심사보고서(검찰 공소장 격)를 발송했다.
회사에 부당 지원을 했다고 판단해 205억6000만원의 과징금을 부과하고 법인을 검찰에 고발한 데 반발한 것이다.
16일 법조계와공정위에 따르면 대방건설은 최근 서울고등법원에공정위를 상대로 시정명령 등 취소 청구 소송을 제기했다.
사건은 서울고법 제3행정부.
총파업을 벌인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화물연대)를 고발한 사건을 놓고 법원이 다음달 첫 판단을 내린다.
당시공정위가 노조를 검찰에 고발한 것은 처음이었는데, 검찰이 공정거래법 위반 혐의를 적용해 논란이 일었다.
공정거래법은 ‘사업자단체’를.
공정위는 최근 CJ와 CJ CGV에 검찰의 공소장 격인 심사보고서를 발송했다.
TRS는 기초자산 거래에서 발생하는 총수익을 교환하는.
ICN) 연차총회’에 참석해 입찰담합 근절을 위한 한국의 제도적 노력과 성과를 공유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공정위에 따르면 안병훈공정위조사관리관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제24차 국제경쟁네트워크(ICN) 연차총회에 참석해 입찰담합 방지 사례를 공유했다.
친환경 소재', '지속가능한' 등 포괄적으로 친환경적인 표현을 사용해 광고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자라 제품의 그린워싱 예시 [공정위제공] 이들은 이미 제작된 원단을 해외에서 들여와 제품을 생산하는 과정에서 친환경적인 공정은 거치지 않았음에도 이같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